핀튜브 열교환기 1 page

본문 바로가기
(주)이레열교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이레열교환기

제품소개

품질제일주의 경영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플랜트 산업 및 건설의 선두주자

핀튜브 열교환기

핀튜브 열교환기 목록

핀튜브 열교환기
(Fin Tube Type Heat Exchanger)

Tube에 Fin을 부착하여 Tube 표면에 전열 면적을 크게 확장시켜 Gas 또는 Air의 접촉시 전열계수를 올려주는 역활을 하여 열교환기 외형을 작게 해준다. Steam Air Heater, Air Cooler, 증기복수기 등에 사용된다.

Air Cooler Heater Exchanger (공냉식 열 교환기) 즉 Fin Tube Type Heater Exchanger 는 공기로 물질을 물질을 냉각 또는 Steam을 응축 시키는 용도로 사용되는 열 교환기를 말한다. 석유화학, 플랜트, 정유플랜트, 소각장 및 발전설비 그리고 기타 산업플랜트 등에 필수적으로 채택되어 사용 되는 제품이다.

기존의 수냉식 열교환장치는 물을 이용한 냉각방식을 채택하는 방식으로 유지비용이 많이들고 용수가 부족한 곳에서는 사용이 어렵고, 특히 바닷물을 사용하는 경우, 부식 및 해수온난화 현상등 환경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는 단점이 있다.

또한 물 부족 국가나 지역에서 또는 도시지역에 위치한 쓰레기 소각장 등과 같이 냉각수의 공급이 곤란한 지역에서냉각수 대신 공기를 이용하여 증기를 응축시키는 Steam Conndenser(복수기)로 많이 응용되고있다. Boiler Flue Gas (연도가스)의 폐열을 회수하여 급수의 온도를 높여주는 Economizer, Flue Gas (연도 가스)를 Steam을 이용하여 Combustion Gas(연소가스)를 예열시키는 Air Preheater등으로도 많이 사용되고있다.

특 징

1) 재질선정
사용온도, 사용압 및 유체성분에 따라 재질선정(C.S, CU, AL, Aloy, S.S)이 자유롭습니다.

2) Fin Tube의 종류
· Aero Fin Tube : 일반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Fin으로 가공이 쉽고, Fin의 두께, 높이 및 Fin 매수를 재질에 (AL, CU, S.S,C.S, Titan, Aloy…) 상관없이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 Imbeded Fin : Tube 표면에 홈을 내서, Fin을 그 홈에 심어서 가공하는 방식으로 Aero Fin 보다 가공이 더 까다롭지만 좀더 고온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 Extrude Fin(전조형 Fin) :

3) 열팽창 설계
고온에 의한 열팽창에 충분히 적응 할수있게 정확히 계산하여 설계합니다.

4) 유지 보수
다량의 Manhole을 설치하여 보수점검이 용이 하도록 하고, Cleaning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적용설비

1) 폐열 회수 (Hot Gas, Waste Gas Recovery)
2) Condensing
3) Gas & Air Heater

Service

· 기본 설계 (Basic Design & Thermal Design)
· 강도계산 & 승인서류 (Strength Calculation & Engineering Documents)
· 제작도면 (Fabrication Drawings)

Hader Type

공냉식 Aero Fin Heat Exchanger는 Tube 내의 Process Water, 혹은 Steam을 냉각시키는 설비입니다. Cooling Tower가 직접 접촉식 냉각기인 반면에 Aero Fin Heat Exchanger는 간접접촉 냉각기입니다. 사용압과 Tube 내부의 Fouling에 의한 빈도에 따라서 Plug Header, Cover Plate Header, Pipe Header, Welded Bonnet Header Type으로 제작되며 최근에는 스팀복수기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이레열교환기 | 대표 : 최덕행
사업자등록번호 : 137-86-47223 | 대표전화 : 031-986-9933
주소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곶남로 401번길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