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기기 1 page

본문 바로가기
(주)이레열교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이레열교환기

제품소개

품질제일주의 경영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플랜트 산업 및 건설의 선두주자

탈기기

탈기기 목록

탈기기

탈기기(Deaerator)란 발전설비(Power lant) 및 보일러(Boiler), 소각로 등의 설비에, 공급되는 급수(Boiler Feed Water)중에 녹아있는 공기(특히 용존산소 및 이산화탄소)를 추출하여 배관 및 Plant 장치에 부식을 방지하고, 급격한 수명저하에 효과적인 설비라 할 수 있다.

용존산소의 감소로 인해 급수라인 및 보일러의 수명연장, 급수의 예열로 효율증대 부식 방지 및 간단한 구조와 견고하고 제작되어 최종 에너지감리공단의 검사까지 필해서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다. 본 설비는 탈기기가, 탈기부와 저장부로 구성되어 있는 기존설비에, 추가적으로 열 회수조 설치를 통해 용존기체와 함께 배출되는 고온의 증기를 회수하고, 탈기부에 공급하는 급수를 예열함으로써 에너지 절감, 응축수 회수 및 탈기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었으며 탈기부의 밴트에서 고온증기의 방출을 억제하기 위해 사용된 오리피스 때문에 발생하던 소음문제 및 백연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Deaerator의 형태상 분류

· 수직형 탈기기 : 수직원통형 탈기용 가열기가 저장탱크 위에 설치된다.
· 수평형 탈기기 : 수평원통형 탈기용 가열기가 저장탱크 안에 설치된다.

Deaerator의 기능상 분류

· 트레이식 탈기기 : 탈기용 가열기내에 일정한 형태의 트레이를 차곡차곡 쌓아 설치
· 스크러버식 탈기기 : 탈기용 가열기내에 일정한 배열을 지니는 스크러버를 설치

사용처

발전설비(Power Plant), Boiler(보일러), 소각로 등의 설비에 공급되는, 급수 계통에 부식을 유발하여 설비의 급격한 수명 저하를 초래하는, 급수(Boiler Feed Water) 내의 용존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Deaerator의 설비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주)이레열교환기 | 대표 : 최덕행
사업자등록번호 : 137-86-47223 | 대표전화 : 031-986-9933
주소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곶남로 401번길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