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용기 1 page

본문 바로가기
(주)이레열교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이레열교환기

제품소개

품질제일주의 경영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플랜트 산업 및 건설의 선두주자

압력용기

압력용기 목록

압력용기

넓은 의미의 압력용기(Pressure Vessel)란 압력을 가진 유체(액체 또는 기체)를 수용하는 모든 용기로서 보일러도 포함하고 압력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 제작된 용기를 말한다. 그리고 운전 중에 연소하고 있는 고체 혹은 화염 등을 취급하는 것은 Fired Pressure Vessel 화기를 취급하지 않는 것을 Unfired Pressure Vessel이라고 한다.

압력용기의 종류

석유화학공장은 하나의 단위 Plant에 수십, 수백개의 압력용기와 수백, 수천km의 배관으로 이루져 있다. Distillation Tower, Reactor, Accumulator, Separator, Holder, Storage Tank, Heat Exchanger 등이 있다.

1) Storage Tank
장치의 전후에 공급되거나 생산되는 원료, 중간제품, 제품 혹은 부대설비 등의 가스상태 또는 액체를 저장하는 대형용기이다. 원료유를 저장하는 저조(Storage Tank) 와 구형용기 (Ball Tank)등이 있다.

2) Holder
가스 호올더(Gas hoder)라고 부르고 있다. 도시가스, 천연가스, 불활성가스 등의 가스 상태로 저장 하는 대용량 저장탱크이며 대개는 상압 용기이지만 최근에는 저압 혹은 중압용기로서 사용하고 있다.

3) Reactor
기내에서 화학반응을 행하는 용기를 총칭한다. 반응효율을 잘하기 위하여 전열과 교반 등의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고안되고 있다. 반응기는 Column 또는 Tower 형식으로 제작된 것과 형상에 따라 Batch type, Tubular type, Jacket type 등이 있다.

4) Column or Tower
액체 혼합물에서 각 성분의 증기압의 차를 이용하여 고비점 성분과 저비점 성분을 분리하는 증류탑, 충전물이 내장된 충전탑, 트레이(Tray)를 갖춘 트레이 타워(Tray tower)등이 있다. 증류탑(Distillation tower)은 또 증류 방식에 따라 상압증류탑(Atmospheric tower), 감압증류탑(Vacuum tower), Stripper, Stabilizer, Adsorption tower, Absorption tower 등이 있다.

5) Heat Exchanger
열교환 방식에 따라 냉각기, 가열기, 응축기, 증발기 등이 있고 형태에 따라 다관형 , Double pipe, Block type, Plate type, Spiral type 등이 있다.



(주)이레열교환기 | 대표 : 최덕행
사업자등록번호 : 137-86-47223 | 대표전화 : 031-986-9933
주소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곶남로 401번길 111-8